Code Signal -Arcade Kotlin
코드시그널 아케이드 코틀린 풀이
코드시그널 아케이드 Intro 자바 풀이가 끝나고 코틀린 풀이를 올리게 되었습니다.
질문과 틀린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. 🎅
글을 참고 하셨다면, 공감, 하트 한번 눌러주시고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🧡💚💘
문제는 회문인지 확인하는 것.
풀이.
//코틀린
fun checkPalindrome(inputString: String): Boolean {
var string2 : String = StringBuilder(inputString).reverse().toString()
return inputString.equals(string2)
}
StringBuilder를 활용하여 풀이한다. Stringbuilder에 reverse함수를 활용하여 문자를 거꾸로 돌리고 equals를 통해 똑같은지 true/false로 답을 얻언낸다.
fun checkPalindrome(inputString: String)=inputString.equals(inputString.reversed())
하지만, 코틀린은 이렇게 함수가 같은지를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다.
reversed()함수를 활용한다. (문서보러가기)
참고용.
//자바
boolean checkPalindrome(String a){
String string2 = new StringBuilder(a).reverse().toString();
return a.equals(string2);
}
자바에서는 reversed()가 없다.
728x90
반응형
'Algorithm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04_CS Arcade Kotlin >> Adjacent Elements Product (0) | 2020.12.23 |
---|---|
#02_CS Arcade Kotlin >> Century From Year (0) | 2020.12.21 |
#01_CS Arcade Kotlin >> Add (0) | 2020.12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