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reenhelix
greenhelix
greenhelix
06-14 15:24
  • All (229)
    • Algorithm (118)
      • Algorithm (17)
      • Graph (0)
      • Core (6)
      • Python (18)
      • PythonSnippet (4)
      • Java (59)
      • Kotlin (14)
    • Project (0)
    • Study (8)
      • License (5)
      • EIP (3)
    • Programming (63)
      • Android (41)
      • Flutter (1)
      • Bugs Life (21)
      • Linux (0)
    • Tech (32)
      • Tech (17)
      • Drone (4)
      • Hacking (11)
    • Life (6)
      • INGRESS (1)
      • 심시티빌드잇 (0)
250x250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greenhelix

greenhelix

Kotlin 조건문
Algorithm/Kotlin

Kotlin 조건문

2021. 4. 30. 18:47

가정문
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  val num = -7

  if (num > 0) {
  	println("Positive")
  }
  else if (num < 0) {
  	println("Negative")
  }
  else {
  	println("Zero")
  }
}

기본적인 가정문 사용 방법이다.
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	val num = -7
	val result = if (num > 0) "Positive" else "Negative"
	println(result)
}

 

코틀린은 변수명에 가정문을 반영 할 수 있다.


When 가정문
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  val num = -7

  val result = when {
    num > 0 -> "Positive"
    num < 0 -> "Negative"
    else -> "Zero"
  }
  println(result)
}

 

코틀린은 when 을 통해 가정문을 직관적이게 사용이 가능하다.
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  var name = "John"
  if(name == "Jon" || name == "John") {
  	println("Hi there")
  }
  var num = 42
  if(num >= 18 && num <= 60) {
  	println("Yes")
  }
}

 

조건문을 결합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&& 와 || 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.


728x90
반응형

'Algorithm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mptyList()  (0) 2021.08.05
Kotlin 기본 변수 및 연산자  (0) 2021.04.30
[프로그래머스 뿌셔뿌셔] :Kotlin: 크레인 인형 뽑기 게임  (0) 2021.01.04
    'Algorithm/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Kotlin Data Structure
    • emptyList()
    • Kotlin 기본 변수 및 연산자
    • [프로그래머스 뿌셔뿌셔] :Kotlin: 크레인 인형 뽑기 게임
    greenhelix
    greenhelix
    개발에 관한 것들과 개인적인 것을 담는 블로그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