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 Signal -Arcade
코드시그널
아케이드 문제 관련 풀이들을 구글링하면서 찾아가는 일지를 하나씩하나씩 기록하고자 합니당.
주로 자바 위주로 풀이를 올릴예정이고, 추가로 공부하고 있는 파이썬이나 코틀린, GO, 자바스크립트 더 나아가 스위프트까지...
되는대로 가능한대로 구글링하고 정답맞추면 바로 패스!!
이런식으로 좋은 코드이든 말든 짜집기한 결과물들을 개인적 소장을 위해 기록합니다. ^^
참고 사이트들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둘터이니 자세하고 더욱 깊은 내용들은 링크로 들어가보세요! \
Growing Plant
자라는 식물?
식물이 있는데,, 낮에는 upSpeed만큼 크고, 밤에는 downSpeed만큼 작아집니다.
목표치? 최대 자라는 맥시멈이 desiredHeight인데요.
그 목표치까지 도달하기까지 총 몇일 이 걸리는지 물어보는 문제내요.
예시의 표를 보면 좀 이해가 됩니다.
답안을 볼까요
int growingPlant(int upSpeed, int downSpeed, int desiredHeight) {
int growth = upSpeed ; // 초기 성장값.
int not = upSpeed - downSpeed; // 성장 차이값.
int count = 1; // 일 수.
int i = 1;
if(growth > desiredHeight){return count;}
for(; ;i++ ){
growth = i*not + upSpeed;
if(desiredHeight <= growth){count = i+1; break;}
}
return count;
}
int growth = upSpeed ; // 초기 성장값.
int not = upSpeed - downSpeed; // 성장 차이값.
int count = 1; // 일 수.
int i = 1;
저는 일단 초기 값이 0인것을 고려하여 바로 upSpeed값을 growth에 넣어주었습니다.
그리고 not이라는 변수를 선언해서 차이값.. 즉 하루에 최종적으로 자라는 값을 만들어 주었습니다.
그리고 count 를 통해 일 수를 체크하려 선언을 하고.. int i는.... 필요해서 선언하거 같네요.
if(growth > desiredHeight){return count;}
for(; ;i++ ){
growth = i*not + upSpeed;
if(desiredHeight <= growth){count = i+1; break;}
}
return count;
다음은 반복문을 통해 계산했습니다.
일단 애초부터 첫 성장때 목표치를 넘게 되면 하루니깐 그냥 count = 1값을 리턴해주기로 하고요.. 아마 테스트하다가
그지같은 경우가 있어서 추가한 듯 하네요..
그리고 반복문을 통해서 upSpeed + i*성장차이값을 하여 growth 에 넣어줍니다.
그리고 조건문을 통해서 growth가 desiredHeight보다 커지거나 같아지면 count에 해당 i와 +1를 하여 일수를 넣어주고 반복문을 빠져나와서 리턴 시킵니다. 더 간단하게 할수도 있을 듯 한데 , 귀찮네요.. 아무튼... ㅋㅋ
내 구린 코드는 제쳐두고...
이제 엘리트 분들의 답안을 감상하자...
JAVA
int growingPlant(int upSpeed, int downSpeed, int desiredHeight)
{
// The height after x days (up - down) * (x - 1) + up
// We want dh <= (u - d) * (x - 1) + u
// (dh - u) / (u - d) + 1 <= x
return Math.max(0, (int) Math.ceil((double) (desiredHeight - upSpeed) / (upSpeed - downSpeed))) + 1;
}
뭔가 수학적이네요.. 아무튼 영롱한 한줄짜리입니다... double형으로 형변환하여 저 공식??? 을 박아준뒤, ceil이라는 올림값 처리를 하여 땡겨준뒤,,, max를 또 써까지고,,, 리턴되게 하는거네요.. 영롱합니다. 알고싶지도 않아요. 공식을 어캐 만든는 건지 항
Python3
def growingPlant(upSpeed, downSpeed, desiredHeight):
if desiredHeight <= upSpeed:
return 1
return math.ceil((desiredHeight - upSpeed) / (upSpeed - downSpeed) + 1)
파이썬도 비슷한 공식을 썻네요.. 나만 모르는건가..
JS
function growingPlant(upSpeed, downSpeed, desiredHeight) {
return upSpeed > desiredHeight ? 1 : Math.ceil((desiredHeight - upSpeed) / (upSpeed - downSpeed)) + 1;
}
자바스크립트 역시... 한줄짜리. 비슷한 공식 사용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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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탁드려요 돈드는거 아니잖아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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